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랙독’▶생또라이 김이분 증명한→‘서현진·라미란·하준’서현진, 기간제 교사도 옳았다…2020 행정부장학금 신청기간과 신청 비결은?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16:09

    블랙도그가 하나회부터 웰메이드 직업물의 탄생을 보여주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


    케이블 채널 tvN의 새 월화드라마 블랙도그는 기간제 교사가 된 사회초년생 고아두 운하항시(#서현진)가 한국 사회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꿈을 지키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다소 그린 직업물.


    기존 학원물과 달리 교사를 앞세워 베일에 싸인 이들의 세계를 은밀히 담아내 완벽한 새 드라마 탄생을 예고합니다. 여기에 '뷰티 사이드'다음 1년 만에 안방에 돌아온 '훈 헹크이은'서현진과 대체 불가능한 배우라 밀란이 만자의 하나님이라는 사실만으로도 드라마 팬을 끌어들인다. 특히 대거 연기파 배우 하준까지 출연이 확정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서현진은 사립학교라는 치열한 전장에 내던져진 신입 기간제 교사, 늘 그랬던 것처럼 연기하며 역시 다른 인생 캐릭터 갱신을 예고하고 있다. 자신을 도와준 선생님의 영향으로 교사를 꿈꾸게 된 서현진(늘 그랬듯이)이 사회 축소판도 같은 사립고에서 온갖 문제와 부닥치면서 남다른 성장기를 겪는다.역시 오혜영 낭만닥터 김사부 사랑의 온도 뷰티인사이드 등 출연작마다 자신만의 색깔을 입힌 완소 캐릭터를 탄생시켜 믿고 보는 흥행 퀸으로 자리매김한 서현진이 변주할 캐릭터가 기대된다. 서현진은 드물게 나타난 반가운 장르의 드라마에 참여하게 돼 감사한 마음으로 촬영하고 있다며 선후배 연기자분들의 좋은 팀워크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기대 많이 해 달라고 합류 소감을 밝혔다.


    >


    연기에 이견이 없는 라미란은 유명 워커홀릭 진로진학부 부장 박성순으로 연기 변신에 나선다. 유명 대치동 입시의 일꾼인 라미란(박성순)은 학생들을 위해서라면 연예인도 마다하지 않고 대학 입학처를 다니면서 영업사원의 역할까지 하는 열혈선생으로 등장합니다. 신입 기간제 교사 서현진의 멘토가 될 인물로 특별한 워맨스가 기대감을 한껏 높인다.


    부암동 복수자들 응답하라하나 998',' 막돼먹은 영유아의 이 씨','우리가 만난 기적'등 스크린과 드라마를 나를 무척 들어 독보적인 연기로 나의 필모그래피를 충족하고 온 라 밀란은 이 드라마를 통해서 다시 한번'라 밀란 매직'으로 기대된다. 라미란은 학생이 아닌 교사를 앞세운 학교가 이 얘기라는 점이 흥미로웠다. 박성순이라는 인물을 통해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입시 현실의 민낯은 물론 사립학교를 둘러싼 인물들의 얽히고설킨 관계, 그리고 이들 사이의 치열하고 숨막히는 신경전이 공감과 함께 차별화된 즐거움을 줄 것"이라며 관심과 기대를 당부했습니다.


    >


    다양한 작품에서 내공 깊은 연기로 주목을 모은 연기파 배우 하쥬은은 자타가 공인하는 트렌드도 1순위인 진로 징학브 국어 교사 도용우의 역을 맡았다. 하준(도연우)은 선생님, 잘 가르쳐 달라며 목청을 돋우는 열혈 청년이며 실력을 보여주면 사내정치든 뭐든 무찌를 수 있다고 믿는 이상주의자다. 사립 고교내의 "라인 타기"에 휘둘리지 않고, 완전하게 자신의 실력을 기르면서 마이웨이를 가는 인물입니다.


    범죄도시 라디오 로맨스 배드 아빠 등 탄탄한 연기와 비주얼로 강렬한 존재감을 부각시킨 하준. 서현진, 라미란과의 케미스트리와 연기 호흡에도 관심이 쏠리는 만큼 그의 결의도 남다르다. 하준은 뽑히지 못한 사람들의 이야기 블랙도그 속에서 나를 볼 수 있었다. 고흐린하 늘에서뿐만 아니라 등장하는 많은 인물에 공감하며, 그래서 함께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흙수저, 금수저, 정규직, 비정규직 같은 수식어가 아니라 인간으로서 나를 찾는 진솔한 이야기를 그가 연출한 드라마 블랙도그에 기대하고 부탁드린다며 이 드라마에 임하는 각별한 감상을 밝혔다.


    >


    16일 결국 전파를 탄 1번은 주연 서현진에서 라 밀란 전 헤규은, 이항 나, 아역 류지웅, 특별 출연 태인호까지 구멍 없는 명품의 연기력에 감탄을 자아냈다. 이들 모드의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어 몰입감을 높이고 휘몰아치는 빠른 전개와 학원물을 표방한 직원물이라는 신선한 장르를 밀밀하게 그려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서현진은 기존의 로코 퀸의 선진을 지우고 기간제 교사의 풋풋함과 늘 그랬던 것처럼 역할을 훌륭하게 표현하며 인생 캐릭터의 경신을 예고했다.


    >


    >


    >


    이날 '블랙독' 하나회에서는 늘 그랬듯이 교사의 꿈을 품게 된 스토리로 강렬하게 포문이 열렸다. 수학여행 도중 버스가 전복되는 불의의 교통사, 그래서 목숨을 잃을 뻔했던 고교생 고주하, 늘 그랬듯이(아역 류지은). 스승 김영하(태인호)가 차량 폭발 위험을 무릅쓰고 뛰어들어 늘 그랬던 것처럼 무사히 구조됐다.


    김영하 씨는 제자를 도운 뒤 순직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숭고한 희생은 기간제 교사였다는 이유로 외면당했다. 장례식장에서는 김용하는 거짓 없이 선생이 아니다. 기간제이다.계약직의 선생님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라는 유식을 2번 죽이는 학교 관계자들의 고단한 내용이 잇따랐다.기간제 교사의 설움, 쓰라린 현실을 극명하게 보여주며 늘 그렇듯 인생을 뒤흔든 충격적인 사고로 작용한 것이다. 과인은 그 답을 반드시 찾아야 한다고 독백했습니다.​


    >


    고결한 하항시는 그렇게 아픈 마음을 안고 기간제 교사가 됐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대한, 1년의 기간제 교사로 간신히 합격한 것이다.그러나 기쁨도 잠시. 맑은 하항시를 반겨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는 진학장 박성순에게 낙하산으로 찍혀 눈밖에 나쁘지 않다고 예고했다.실제로 #고결한 하항시는 사내 정치의 대가인 교무부장 문수호(#정해균)의 조카로 이 사실이 일류를 이루면서 교내 선생님들의 눈총을 받았다.


    그러나 나쁘지 않고 고어드운하는 늘 그랬듯이 문수호의 존재를 전혀 몰랐던 일이다. 그는 분을 삭이며 동료들에게 작은아버지가 같은 학교 교무부장인 것은 나쁘지 않아도 몰랐다. 내가 요즘 어떤 내용을 해도 믿지 않는 상황인지 알지만 나는 진정한 의미에서 알지 못했다. 그래도 만약 선생님들이 상처를 받았다면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습니다.이후 고아두운하는 늘 그랬던 것처럼 문수호를 찾아가 따졌다. 내 서류를 보면 알 것 아닌가. 왜 내용을 안 적어줬어? 스스로 판단해 먼저 나쁘지 않다고 밝혔다.


    >


    >


    그러나 문수호는 표준은 여기서 하나 해라. 기간제 경력을 쌓아 정교사 시험보고라고 줄이며 고하거들의 매일 밤엔 어느 굽실굽실 낙하산처럼 못 시작한다고 응수했다.문수호는 이상한 상상을 하는 것 같지만 나는 그럴 한가한 사람이 아니다. 기간제 채용에 관여한 적은 없다며 고시에 모든 것을 걸고 부모의 등줄기도 빼느냐. 이곳에서 현장 경험을 쌓고 임용시험을 보면서 사립 정교사 시험도 함께 치러야 한다. 해볼 만한 게임이다. 너 정말 철부지라고 차갑게 말했어요.


    그들의 대화를 엿듣고,#박성순은 고명한 하늘에 대한 오해를 풀었다. 그는 고통스러운 고천에게 선생님 목소리를 들으며 멋진 것을 고르고 싶다면 요즘 나쁘지 않아도 된다. 자리가 아깝잖아. 다들 나쁘지는 않으니 제일 먼저 학생을 떠나고, 나쁘지는 않은 선생님은 선생님의 자격이 없지 않느냐고 냉정한 조언을 했다.정예기 결국 고공은 #낙하산 많이 오해를 정면 돌파하기로 결심, 감정을 다잡고 개학날 정식으로 하나 출근했습니다.이 밝은 하늘은 만약 당신이 칠흑 같은 어둠 속에 있다면 할 수 있는 것이라곤 눈이 어둠에 완전히 적응할 때까지 지키는 것뿐이라는 독백으로 음험한 여운을 더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