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8년 차 공중견기업 사내 아자신운서, 뷰티 크리에이터로 "메이크업에 빠졌어요" | 잡아라잡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2:23

    사내 아그와잉 운서 하나에 한계 느끼고 취미로 시작한 메이크업, 영상을 찍고 강의하고 해외 시장 보러 하나 0만원을 가지고 China 가"눈썹은 한 계단 예쁜 모양을 상상하면서 자리를 바르세요. 비교적 얇은 폴감 좋은 색깔을 눈으로 아이 교살에 바르고 올린 뒤 좀 더 진한 색에서 쌍꺼풀 아래와 삼각 지대 사이를 바르세요."(유튜브 허니 라디오 방송 하나부)융히에밍(여자·32)씨는 6년째의 뷰티 크리에이터이다. 다른 사람을 꾸며주고 메이크업 기술 강귀펙 합니다.4~20명씩 끌고 강의합니다. 화장 비결을 영상으로 찍어 유튜브 허니 라디오 채널에서 내보낸다. 회당 7000~하나만인이 받는다.


    >


    거울 없는 화장, 건강한 화장 등 유용하고 따라하기 쉬운 이야기. 선미의 둥근 눈 만들기 강민경 핑크 음영 같은 연예인 화장법도 있다.8년간 지낸 공중 중소 기업을 지난해 1월부터 떠났다. 신용보증기금 사내 라디오의 아과인운서였다. 연봉 4000만원을 받은 과장 직급이었다. 뷰티 크리에이터의 어떤 매력이 그를 사로잡았을까.  사내 자과인 운행의 일에 한계를 느끼고-공공·중소기업을 왜 그만두었습니까"사내 자과인 운서라는 신분에 한계를 느꼈습니다.더 많은 사람들에게 방송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대리 때부터 3년은 느껴진 것 같아요. 취미로 메이크업 강의를 했는데 업을 해보려고 했어요. 회사가 대구로 이전하는 시점에 그만두고 서울에 남는 줄 알았어요.회사가 싫어서 떠난 게 아니라고 했어요.복지도 송두리째 흠잡을 데가 없었어요. 대구로 이전하면서 연고가 없는 직원에 하나 0평짜리 오피스텔을 무상 대여하는 정도입니다.업무도 적성에 맞았다. 그는 중학교 때부터 라디오 아과인을 꿈꿨다. 신보는 직원이 원하면 다른 직무로 바꿔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방송하기 싫으면 금융 업무를 배워서 다른 직무에 갔을 겁니다. 하지만 방송은 괜찮아요. 좀 다른 환경에서 방송을 해보고 싶어서 가장 최근에 일을 선택했어요."


    >


    ◇취미로 시작한 메이크업, 영상 찍어서 강의하고- 평소에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았죠.회사 창립기념일 같은 행사에서 MC를 보는데요. 출장 메이크업을 받겠습니다. 그런데 만족하지 못할 때가 많았어요. 비용을 하나 0만원 이상을 걸었는데도. 돈이 아까웠고 알아 두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서 화장을 배웠습니다 20하나 0년경 이야기입니다." 늦어도 6시 30분에 퇴근하고 메이크업 학원을 다녔다. 6개월 공부하고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자격증을 땄다. 학원비와 재료비에서 모두 400만원 가량을 지출했다."자신의 마음이 생기더군요. 비싸게 배운 기술을 혼자만 알기 아까워서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기로 했어요."20의 하나 연 블로그에 메이크업 방법과 관련된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글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은 사진과 그림을 처음에 보완했습니다. 그래도 이해하기 어렵다는 사람들이 있었다. 직접 알려주려고 했어요. 일종의 동호회를 만들었어요. 메인스트리 카페에서 만과 화장을 가르쳐 줄 거예요. 에쵸움 4~5명이 모였습니다. 한푼도 못받았지만 막 재밌었어요.훨씬 슴니다."20개 4년 영상도 만들어졌습니다."유튜브에 메이크업의 설명을 올리면 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


    ◇ 해외 시장 보러 일 0만원을 가지고 China로 작년 일월 회사를 그만두고'프로'뷰티 제작자 활동을 시작했다. 강의를 하고 돈을 받으며 관련 행사의 사회도 맡는다.-이 2년간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지난해 6월부터 6개월간 China, 톈진에서 보냈습니다. China돈으로 700위안(약 한 0만 7000원)를 갖고 갔지만 일주일 치의 월세를 내자 200위안 남더라고요. 한끼에 한 0위안(800원)의 밥을 먹으면서 내일은 밥 먹을 수 있을까?걱정할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China는 왜 갔어요 "China시장을 보고 싶었습니다. korea는 메이크업에 흥미가 있고 레벨이 높습니다. China는 기회가 더 많은 것 같다고 소견했습니다."대학시절 교양 China어 수업을 들은 것이 전부였다. 손으로 더듬어 백화점 korea 화장품 코덱에서 상품을 팔았다. moning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바프테테 북로를 제외하고 한일 0테테로울 일했다. 일당은 한 00위안(약 1만 8000원)."korea사람이라는 것에 받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매우 힘들었지만, 당시 손님으로 왔던 China명과 친구가 되었습니다.나쁘지는 않아서 그 친구에게 메이크업 강의를 해서 돈을 벌었어요. 그분들이 다른 China 친구들을 소개하면서 오래 머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6개월 지내고 돌아옸 슴니다."


    >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부자가 된다는 생각은 이 이야기라면-최근에 어떤 활동을 하시나요?메이크업 강의를 주로 하고 있어요. 영상을 만들거나 글을 쓰거나 합니다. 구청 토크콘서트 같은 행사를 맡아서 사회를 보기도 합니다. 최근 한 화장품 회사의 인터넷 라디오 프로그램을 개시했습니다."-어떤 분이 강의를 도우쯔그와잉입니다"10~30대 여성이 많습니다. 동영상은 '미국이과' 중국에서도 만나보세요. 메이크업을 전혀 몰랐던 분이 스스로 꾸미는 레벨이 되면 기분이 나빠지지 않게 됩니다. 어느정도는남을가르칠정도로발전하기도하죠."-매출은어느정도는과인이지만,직장다닐때보다벌지않습니다. 제대로 돈이 들어오는 것도 아니에요. 초기에는카드가연체되기도했는데요즘그정도는면했습니다.-메이크업관련상품을판매하는사업을계획중인데기대하고있습니다.-뷰티크리에이터를꿈꾸는사람들에게하고싶은말은?메이크업은사람내면의아름다움을꺼낼수있도록도와주는하나라고생각합니다. 환경이과잉한분위기에맞춰서과잉하지않고당당하게만들어주기때문입니다. 이런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문 jobsN의 이병희 jobarajob@naver.com을 찾아 작업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