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타틴(고지혈증약)은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21:22

    고지혈증제인 Statin(스타틴)은 단일 약제로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약입니다.


    간에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아침에 미는 약이다.그 결과 심근경색, 협심증, 말초혈관질환 및 뇌경색을 치료하고 예방합니다.그런데 이 약은 고혈압약, 당뇨약과는 아주 다른 용도가 있습니다.고혈압약 당뇨약은 혈압이 높고 혈당이 높은 사람에게 무조건 쓰인다.


    ​ 혈압이 높지만 하나 50/90)전부 sound컵도 피지 않고, 고지혈증도 없고 젊은 높은 혈압 약을 쓰지 않거나 반대로 혈압은 정상이지만(하나하나 0/70)흡연, 당뇨, 심혈관 질환 식크료크이 있다며 혈압 약을 쓰지 않다 슴니다.


    근데 스타팅은 많이 달라요.​ 콜레스테롤 오전도(LDLc 90mg)스타틴을 쓰는 경우가 있고 반대로 상당히 높고도(LDLc 170mg/dl)식사만으로 조절하고 약을 쓰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타틴이 단순히 고지혈증약이라면 당연히 콜레스테롤이 높을 때 사용하고 낮으면 쓰지 말아야 한다. 위의 고혈압 약물과 비교해 보면 쉽게 그 이상한 차이가 느껴집니다.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오해할 것. 그 이유는 콜레스테롤의 특수성에 있습니다. ​ 1. 혈압, 혈당은 어느 정도 낮은 지상, 더 내려도 추가적으로 심장병의 예방 효과가 없어요.


    >


    ​ 반대로 콜레스테롤은 적어도 LDLc 40mg/dl까지 오전 춤추면 오전 춤 정도 심장병 예방 효과가 비례적으로 나쁜 없습니다.


    >


    ​ 2.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중에 심혈관 질환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큰 콜레스테롤의 모든 영역에 걸쳐서 선형적으로 변한다.따라서 어떤 농도라도 떨어뜨리면 심혈관 질환의 예방 효과는 더 큽니다.그러면 우리는 전체가 다 스타틴을 먹어야 할까요?


    >


    여기에 더 1번 어려운 점이 존재하고 스타틴의 비용 대비 효과를 고려해야 한다.


    >


    같은 돈을 들인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써야겠죠.심장병의 위험이 높은 사람에게 사용할수록 그 효과는 굉장히 좋습니다.


    >


    그러므로 심장병의 위험이 매우 높은 사람들은 LDLc가 moning아도 스타틴을 사용하는 것으로 그 위험이 매우 moning은 사람들에게는 비록 LDLc가 비싸도 스타틴을 사용하지 않고 생활요법을 한다는 것. 매우 어렵고 복잡한 이야기이지만, 최근에는 스타틴에 대한 증거없는 이야기가 많이 나돌고 있으므로, 이해하기 어려운 것과 곡해의 위험을 무릅쓰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많이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ᅮ


    ​ ​ 연세 쵸홍궁 내과 2020선언 ​ 우리의 사명 ​ 우리는 환자에게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당뇨, 심장병의 예방/치료/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진구 서울시, 본인 아기와 한국 최고의 의료 기관이다.우리의 철학은 환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개별화된 통합적이고 포괄적인 의료를 생자녀 주기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우리의 핵심 가치 세심 - 세심한 검사의 정심 – 정확한 치료 안심 친절한 설명 우리의 실천인가.저희는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2. 우리는 환자에게 체질과 귀추에 따른 개별화된 해결책을 제시하고 독려하며 도움을 준다.3. 우리는 잘 훈련된 전문의들의 팀원으로 환자의 생활 습관을 코칭으로 개선합니다.4. 우리는 모든 사람을 성실하게 대하며 신뢰하는 의료진이 된다.5. 우리는 질병의 남자 스토리울 경청하고 타우이미할 뿐 고려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